스킵네비게이션

새소식

성장의 기회가 넘치는 경기도, 기업의 혁신 동반자 GBSA   

상세보기 표 - 제목 , 작성자 , 등록일 , 조회수 , 첨부파일 로 구성.
제목 경과원, 전 임직원 대상 ‘성희롱 예방교육’ 실시... 안전하고 건강한 조직 만들기 앞장
작성자 GBSA관리자 등록일 2019-02-12 조회수 1811
첨부파일
경과원, 전 임직원 대상 ‘성희롱 예방교육’ 실시... 안전하고 건강한 조직 만들기 앞장




○ 11일, 본원 3층 광교홀서 전 임직원 참여 ‘GBSA 성희롱 예방교육’ 실시
○ 김기준 원장 “양성이 평등한 밝고 안전한 직장, 갑질 없는 건강한 조직 만드는데 앞장”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경과원)은 11일 오전 본원 3층 경기홀에서 김기준 원장을 포함한 전 임직원 3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GBSA 성희롱 예방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직장 내 만연한 성희롱?갑질 사례를 공유하고, 성인지 감수성 등의 올바른 인식 개선을 통한 안전하고 건강한 조직문화 정착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육을 맡은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의 최현주 전문강사는 공공기관 특성에 맞춘 다양한 성희롱?성폭력 피해사례를 중심으로 교육을 진행, 조직 내 인식 개선 필요성과 예방시스템 구축 방안 마련의 시급성 등을 강조했다.
이번 교육을 기점으로 경과원은 보다 안전하고 건강한 조직으로 나아가기 위해 양성평등 문화 확립과 체계적인 성희롱 및 갑질 예방 시스템 구축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아울러 올바른 조직문화 정착과 직원 간 소통 강화를 위해서는 기관장 및 부서장들의 역할과 책임이 중요하다고 판단, 조직 내 관리?감독 강화에도 힘쓸 계획이다.
이를 위해 오는 3월에는 ‘일하고 싶은 직장, 직원 상호 간 존중받는 직장문화 조성’을 위한 팀장급 이상 보직자 대상 맞춤 교육을 추가로 실시한다.
김기준 원장은 “이번 성희롱 예방 교육을 시작으로 양성이 평등하고 성희롱?성폭력 없는 밝고 안전한 직장, 갑질 없는 건강한 조직 만들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