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새소식

성장의 기회가 넘치는 경기도, 기업의 혁신 동반자 GBSA   

상세보기 표 - 제목 , 작성자 , 등록일 , 조회수 , 첨부파일 로 구성.
제목 원하는 중소기업 지원정보 “클릭 한 번으로 손 쉽게”… ‘이지비즈(egbiz)’ 홈페이지 개편
작성자 GBSA관리자 등록일 2019-03-28 조회수 3040
첨부파일
원하는 중소기업 지원정보 “클릭 한 번으로 손 쉽게”… ‘이지비즈(egbiz)’ 홈페이지 개편





○ 경과원, ‘이지비즈(egbiz)’ 홈페이지 개편 마치고 새롭게 문 열어
  - 홈페이지 이용자 중심 가독성과 시안성 높이는 데 주력
  - 모바일 시대에 따른 웹앱 환경 적용, 지원사업 분류 기능 및 상세 검색 기능 강화 등
 ※ ‘이지비즈’: 경기도 중소기업 지원정보 포털, 道?시군?중앙정부기관 등 기업지원정보 실시간 제공





경기도 중소기업 지원정보 포털 ‘이지비즈(egbiz)’가 최근 메인화면과 일부 메뉴를 이용자 중심으로 개선하고 새롭게 문을 열었다.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원장 김기준, 이하 ‘경과원’)은 27일 기존 이지비즈 홈페이지 메인화면의 가독성을 높이고, 모바일 트렌드에 익숙한 기업?소상공인을 위해 웹앱 환경으로 개선하는 등의 개편을 완료,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편된 홈페이지는 이지비즈에 접속하는 이용자 중심에서 가독성과 시안성을 높이는 데 주안점을 뒀다.
기존 게시판 형태로 나열돼 있던 지원사업을 카테고리 형태로 묶어 지원사업 분류기능을 강화했고, 사업 상세분류 검색 기능 등을 추가해 누구나 클릭 한 번으로 손쉽게 지원사업을 찾을 수 있도록 개선했다.
이 밖에도 주요 지원사업에 대한 기업인들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실시간 팝업존을 메인 홈페이지 중앙으로 확대했고, 앞으로는 홈페이지 가입 회원을 대상으로 지원사업에 대한 메일링 서비스도 제공될 예정이다.
2010년부터 서비스를 시작한 ‘이지비즈(egbiz)’는 도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맞춤형 지원을 위한 분야별 지원사업 및 정책 등을 제공하는 지원정보 포털 사이트로, 사업 신청부터 사후관리까지 온라인상에서 원스톱으로 이뤄진다.
현재 경기도(산하기관 포함)와 시?군(19개), 중앙정부기관(39개)의 기업지원 정보 등이 홈페이지(www.egbiz.or.kr)와 모바일 앱(app)을 통해 실시간 제공되고 있다.
연 평균 55만여 명이 방문하는 이지비즈 홈페이지의 현재 가입회원 수는 약 18만4천여 명으로, 매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2018년 한 해 동안 창업, 수출, 기술개발 등 8개 분야 총 2,262건의 지원사업 정보를 제공했다.
김기준 원장은 “이번 이지비즈 홈페이지 개편으로 이지비즈를 이용하는 도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유관기관 관계자들의 서비스 만족도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누구나 이지비즈를 통하면 클릭 한 번으로 중소기업 지원에 관한 모든 정보를 손쉽게 얻어갈 수 있도록 최상의 서비스 제공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지비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경영정보팀(031-259-6056)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