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새소식

성장의 기회가 넘치는 경기도, 기업의 혁신 동반자 GBSA   

상세보기 표 - 제목 , 작성자 , 등록일 , 조회수 , 첨부파일 로 구성.
제목 경기도, 지자체 최초 자체 개발한 ‘지능형로봇’ 선보인다!
작성자 GBSA관리자 등록일 2019-05-15 조회수 2054
첨부파일

경기도, 지자체 최초 자체 개발한 ‘지능형로봇’ 선보인다!


○ 경기도-경과원, 17일(금)  ‘지능형 로봇 국제공동연구개발 성과보고회’ 개최
  - 지자체 최초로 자체 개발한 로봇 기술 시연 및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 제공
  - 로봇이 스마트시티에서 어떻게 활용되는지 쉽게 이해하는 시간되길 기대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이 지자체 최초로 자체 개발한 지능형로봇을 선보이기 위한 ‘지능형로봇 국제공동연구개발 성과보고회’를 오는 17일(금) 14시 수원 장안구 성균관대학교 자연과학캠퍼스 대강당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성과보고회는 경기도가 지능형로봇 관련 원천기술을 확보 및 도내 로봇 관련 중소기업에 기술을 보급하기 위해 지난 2016년부터 3년간 35억 원을 투자해 추진한 ‘지능형로봇 국제공동연구개발 사업’의 결과물을 공개하는 자리다.


본 사업에는 미국 UCLA 교수이자 세계적인 로봇 공학자로 알려진 데니스 홍 교수가 직접 참여해 더 큰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성과보고회는 ▲지능형로봇 국제공동연구개발 사업소개, ▲지능형로봇 개발연구 성과 시연, ▲특강, ▲로봇 체험행사 등으로 구성돼 있다.


먼저, 성과 시연에서는 영상과 실제 로봇의 동작을 통해 참석자에게 기술적 성과를 선보이며, 첨단도시에서의 로봇 활용에 초점을 맞춰 예상 활용 시나리오를 발표한다.


특히 특강에서는 이번 사업에도 참여하고 다수의 방송 출연과 강연으로 유명한 데니스 홍 교수가 ‘모든 로봇은 넘어집니다’라는 제목으로 진행해 그간 홍 교수가 개발했던 로봇에 대한 개발 스토리를 공유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로봇체험행사에서는 연구를 통해 개발된 로봇들을 참석한 관람객들이 직접 만져보고 체험하며, 궁금한 사항은 연구원들에게 질문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김평원 경기도 과학기술과장은 “이번 성과보고회를 통해 경기도가 개발한 지능형로봇을 선보이고 로봇이 스마트시티에서 어떻게 활용되는지 일반인들이 쉽게 이해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관련 기술을 공유해 도내 로봇관련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의 기술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성과보고회는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별도의 참가신청 없이 성과보고회 개최일인 17일(금) 성균관대학교 대강당으로 참석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과원 미래기술진훙팀(031-710-8713)에 문의하면 된다.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