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칭찬/격려

성장의 기회가 넘치는 경기도, 기업의 혁신 동반자 GBSA   

상세보기 표 - 제목 , 작성자 , 등록일 , 조회수 로 구성.
제목 2018 글로벌 CEO 무역 아카데미 "교육팀"을 칭찬 합니다.
작성자 위코스메틱스 등록일 2018-12-19 조회수 621

 창업 10년차를 맞이하면서 내 자신을 되돌아보며 앞으로 성취해야할 목표의 청사진을 구체화하기 위해 교육을 신청 했었습니다.

 국내의 안정적인 유통기반을 디딤돌로 미래의 글로벌 뷰티 산업의 리더로 거듭나기 위한 “2018 글로벌 CEO 무역 아카데미는 당사에게는 큰 의미가 있었습니다.

 사실 약 6개월 전부터 베트남에 진출하기 위하여 사전 시장조사, 바이어 발굴, 하노이 코트라 방문, 하노이 한인회 방문, 바이어 발굴 컨설팅 업체 미팅등을 통하여 열심히 준비를 했었습니다.

 

 그러나 미국, 캐나다, 뉴질랜드등 선진국에는 오히려 쉽게 수출할 수 있었으나, 동남아시아 와 중국 시장에서는 수년간 시간과 노력을 투자해도 실질적인 수출이 성사되지 않았습니다

 동남아시아 수출에 힘들어하고 있을때“2018 글로벌 CEO 무역 아카데미”는 큰 전환점이 되었습니다.

특히 각 국가별로 전문 강사님의 실전 경험을 살린 질의 응답에서 많은 해답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더욱 좋았던 점은 제가 그토록 수출을 원했던 베트남 방문이 교육 중반의 커리큘럽에 포함 됐다는 것입니다.

저는 이 해외탐방연수 기회를 살려서 그 동안 공들인 베트남 바이어와 드디어 계약을 성사시키고 내년 2월부터 본격적인 수출 면장을 발행하게 되었습니다.

 

 실질적인 성과가 나고 보니 내가 그동안 교육을 너무 소홀히 했다는 반성이 많이 들었습니다. 성과에 급급한 나머지 일단 해외로 뛰어 나간 결과는 시간과 노력과 돈이 너무 낭비가 많았고 저를 더욱 힘들게 했던점은 왜 나는 수출이 안 될까라는 것에서 오는 자신감 상실이었습니다.

 이런 심리적인 면도 8기 원우회의 돈독한 유대감으로 많은 위안이 된 것 같습니다. 다 같이 마음을 공감하는 기업의 CEO이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 됩니다.

 

 마지막으로 유난히도 더웠던 올 여름 8월부터 ~ 11월까지 아카데미 교육을 열정으로 진행해 주시고, 교육 후에도 항상 저희 8기 아카데미 원우들의 애로를 살펴서 지원과 응원을 해주려고 애쓰시는 교육팀의 이소현 팀장님, 전주리 차장님, 이진 대리님께 제 마음을 다 담아 칭찬해 드립니다.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