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칭찬/격려

성장의 기회가 넘치는 경기도, 기업의 혁신 동반자 GBSA   

상세보기 표 - 제목 , 작성자 , 등록일 , 조회수 로 구성.
제목 창업베이스캠프 교육 담당하시는 이주현, 길진주 대리님을 칭찬합니다.
작성자 전경아 등록일 2018-09-13 조회수 733

올해 창업을 준비하면서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에서 하는 많은 교육들이 도움이 되었습니다.


창업 초기에는 창업자 혼자서 여러사람 몫을 해야하는데, 그러기 위해서는 교육과 많은 네트워킹을 통해 실력을 키우고 정보를 많이 보고 들어야 한다고 생각하고 많은 교육을 듣고 있는데요, 운좋게도 저는 저희 사업 진행단계에 맞게 상반기에는 이주현대리님이 진행하신 창업아카데미와 같은 창업 기본교육, 하반기에는 길진주대리님이 진행하시는 level-up 사업계획서 작성과같은 업그레이드된 교육을 받아서 너무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강사분들도 정말 모든 분들이 다 친절하면서도 창업자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와 교육을 해 주시고

커리큘럼이나 수업방식 역시 너무 좋습니다.


6월 시흥에서 있었던 창업 아카데미때에는 5일간 매일같이 풀타임으로 진행 되었는데

강의식으로 진행되었고, 창업자의 기본 자세 및 세무, 법무, 특허 등등 창업 전 분야를 망라한 체계적인 기초교육이었습니다.

덕분에 짧은 시간만에 저는 창업하는데 필요한 기본기를 어느정도 닦았다 생각됩니다.

확실히 창업아카데미 수료 후 창업에 관련된 자료를 수집하는 일도 훨씬 빨라졌고,

각종 정부지원 찾는 법, 자금조달, 사업계획서 작성하는 법이나 마케팅, 특허등에 관한 많은 팁도 얻었습니다.

또한, 의정부에 있는 3D프린팅 업체 견학도 인상 깊었습니다.

전에는 매체에서만 접했던 3D프린터를 직접 눈으로 보니 앞으로 시제품 만들 일이 있을 때 훨씬 편하겠다 싶네요.

이 모든 교육이 이주현 대리님의 기획과 훌륭하신 강사 섭외능력, 탄탄한 자료 및 커리큘럼 준비 덕분이라 생각됩니다. 너무 감사합니다~


기본기를 닦고 열심히 시제품 만들고 달려오니

내년도 신사업 준비를 위해 사업계획서를 업그레이드해야할 것 같다 싶어

그룹멘토링을 알아보던 차에

길진주대리님이 기획하신 창업베이스캠프에서 마침 level-up사업계획서 교육이 3일간 있었습니다.

오늘도 듣고 왔는데 오전시간에는 현재까지도 정부지원사업을 신청하시고 계신 성공하신 사업가 분의 생생한 현실적인 강의였고,

오후에는 선배 사업가분의 그룹멘토링이 있었습니다.

그룹멘토링 방식 좋네요. 멘토님들이 멘티들의 사업계획서를 일일이 봐 주시면서 코치해 주셨어요.

역시 멘토님들 남다르시더라고요.

사업계획서 보시고 아이템 들으시고 바로 핵심을 콕 짚어주시니 속이 시원하고, 어떤 방향으로 수정이 필요할 지 알게 되었습니다.

또한 강의만 들을 때 보다 그룹수업을 하니 멘티들과도 가까워지고 다른 분들 어떤 사업 준비하시는지 듣는것도 교육이 되는 것 같아요.


강의 장소, 교재, 식사, 간식, 주차 등 강의 외적인 부분도 섬세하고 완벽하게 잘 챙겨주셔서

너무 편하게, 강의에만 집중하며 잘 들었습니다~!


그리고 확실히 이번 교육은 현실성이 있는 교육이네요.

직접 사업계획서도 봐주시고, 잘 된 사례들도 보여주시니 감이 좀 더 오더라고요.

듣게된 게 행운이었다 싶어요.

앞으로도 이런 좋은 교육들 많이 만들어 주세요!


진심으로 창업베이스캠프 교육 진행해 주시는 두 대리님들 감사합니다~

함께 근무하시는 다른 직원분들도 원활하게 진행되도록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