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보도자료

경제와 과학의 통합 시너지로 강소기업을 키우겠습니다.   

제목 [2019.03.14.배포] “도내 혁신 창업기업 발굴?육성 협력”…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14일 부천산업진흥재단과 MOU 체결
작성자 전수연 등록일 2019-03-15 조회수 36
첨부파일
 “도내 혁신 창업기업 발굴?육성 협력”…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14일 부천산업진흥재단과 MOU 체결




○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14일 부천산업진흥재단과 업무협약(MOU) 체결
  - 혁신 창업기업 발굴 및 공동 육성프로그램 개발, 인프라 공동활용 등에 협력
  - 김기준 원장 “도내 창업지원 유관기관과 협력을 통한 상생 기업지원 생태계 구축 노력”




경기도에서 창업을 준비 중인 예비창업자와 초기창업기업의 성공적인 시장 안착을 위한 상생 기업지원 생태계 구축에 도내 두 기업지원기관이 맞손을 잡았다. 특히 경기서부권 유망 창업기업 발굴이 기대된다.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원장 김기준, 이하 경과원)은 14일 부천산업진흥재단(대표이사 이학주)과 ‘창업기업 발굴?육성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김기준 원장과 이학주 대표이사는 수원 광교테크노밸리 내 개방형 창업공간인 창업베이스캠프에서 만나 이 같은 내용의 업무협약서에 서명하고 향후 협력 방안 등에 논의했다.
앞으로 양 기관은 ▲창업지원 관련 공동사업 추진 및 정책개선, 애로사항 발굴 ▲‘경기도 창업 플랫폼(가칭)’을 통한 창업기업정보 제공 ▲혁신 창업기업 발굴, 평가, 선발 및 지속성장 지원을 위한 프로그램 운영 ▲양 기관이 보유한 인적?물적 인프라 공동 활용 등에 상호 협력할 방침이다.
경과원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경기서부지역의 예비창업자와 창업초기기업을 위한 사업화 지원 서비스가 확대되고, 도내 혁신 창업기업을 발굴해 성장기업으로 육성하는 선순환 기업지원 생태계 구축의 발판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기준 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경험과 지식, 인적?물적 인프라 등을 공유하고, 창업기업의 애로사항 발굴, 정책개선 등 협력 시너지를 발휘하는 계기가 마련됐다”며, “경기도의 혁신적인 예비창업자를 발굴하고, 초기창업기업의 성공적인 사업화를 지원하는 상생 기업지원 생태계 모델을 구축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벤처기반팀(031-830-8501)으로 문의하면 된다.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