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보도자료

경기도 경제발전을 선도하는 혁신성장의 촉진자, GBSA   

제목 [2021.4.5.배포] 중소기업도 엄지척하는 경기북부 화상회의실
작성자 GBSA관리자 등록일 2021-04-05 조회수 88
첨부파일

중소기업도 엄지척하는 경기북부 화상회의실



○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도내 중소기업의 비대면 업무 지원 위해 화상회의실 구축·개방
○ 중소기업 해외수출 활성화를 위한 지원기지 역할 수행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이 북부권역에 소재한 중소기업을 위한 온라인 공동 활용 화상회의실을 경과원 북부권역센터(포천시 소재)에 구축하고 기업들에게 화상회의실을 본격 개방했다고 밝혔다.
경과원은 경기도 북부지역의 중소기업을 비롯한 산학연 관계자와 예비창업자까지 이용할 수 있도록 사전 예약을 통해 화상회의실을 상시 무료 개방하고 있다.
화상회의실은 3~4인이 사용할 수 있는 규모로 상담, 간담회, 세미나 참석, 교육, 전시회, 수출상담, 화상 면접 등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되며, 이를 위해 카메라(HD화질), 스피커, 마이크, 디스플레이(55인치 대형TV), PC 등 온라인 화상회의에 필요한 장비를 구축하고 있다.
지난 3월 30일 글로벌 시장개척단 사업에 화상회의실을 활용한 엘피아 A대표는 “화상상담에 필요한 설비와 장비가 잘 구축되어 있어 원활한 상담이 가능하였다”며 “접근성이 좋아 앞으로도 많이 이용하겠다.”라고 말했다. 해당 기업은 화상상담을 통해 미국 시카고에 샘플을 송부하는 성과 또한 얻을 수 있었다.
또 다른 활용기업인 메이클린의 B과장은 “경기북부에도 화상상담장이 구축되어 이용이 편리하고 덕분에 바이어와의 상담에 더욱 집중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상담이 원활히 진행되어 바이어에게 마스크 샘플을 송부하는 등 향후 수출에 대한 기대를 높였다.
이후, 화상회의실은 현재 진행하고 있는 미국 시장개척단 사업뿐만 아니라 대양주, 중미 등 추후 개최될 수출상담회에도 적극 이용할 예정이다.
한편, 온라인 화상회의실 이용 관련 자세한 사항은 경과원 북부권역센터(031-850-7131)로 문의하면 된다.


사진설명) 경과원 북부권역센터 화상회의실에서 경기 북부 기업인이 바이어와 화상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