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주요사업

기업sos지원센터운영

경제와 과학의 통합 시너지로 강소기업을 키우겠습니다.   

사업목적

중소기업 애로사항을 기업SOS넷 등 다양한 방법으로 접수하여 현장 확인을 통하여 유관기관과 협업처리

지원대상

불합리한 제도로 인하여 불이익이나 피해를 겪거나, 정보부족으로 기업운영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 및 예비창업자

신청방법

현장방문, 온라인(www.giupsos.or.kr), 전화상담, 간담회사 애로사항 제기

지원절차

  1. 기업애로사항 발굴·접수
    -현장방문, 온라인, 전화상담, 간담회, 스마트폰
    -애로사항 분류, 주무부서 지정
  2. 사전검토
    -관련법규 및 처리방안 검토
    -불가시 대안 검토
  3. 현장조사
    -합동 현장조사 원칙
    -현장 토의, 처리방안 도출
  4. One - Stop 처리회의
    -처리방안 확정
  5. 애로사항 처리
    -One-Stop 회의에서 처리
    -애로사항 분류, 주무부서 지정
  6. 사후관리
    -처리상황 정기 점검(월1회)
    -법령 · 제도개선사항 발굴

지원내용

  • 자금, 판로, 수출, 기술 등 분야별 상담 및 전문가 컨설팅
  • 현장기동반 운영, 시⋅군별 순회설명회, 상담회 및 생생간담회 실시
  • 기업SOS넷 운영을 통한 기업애로 발굴 및 유관기관 협업 애로처리

문의처

권역별 인프라 현황
지역 부서명 직위(급) 성명 전화
본사 기업SOS팀 대리 한미연 031-259-6118
북부 지역산업팀 차장 최태일 031-850-7122
서부 서부지소 차장 박상은 070-7116-4815
남부 남부지소 과장 이현표 070-7726-93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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